콘텐츠목차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 이전항목 다음항목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4501605
한자 忠淸南道敎職員合唱團
이칭/별칭 교사 합창단,교직원 합창단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옛농고1길 41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김재복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설립 시기/일시 2004년연표보기 -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 창단
현 소재지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옛농고1길 41[원성동 191-3]지도보기
성격 합창단
설립자 정승택

[정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 있는 교사 합창단.

[변천]

2004년 합창을 사랑하는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이 모여 창단하였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충청남도 학생 교육 문화원의 전속 예술단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교직원 40여 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모여 정승택 지휘자의 지휘 아래 합창 연습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에 소속된 교사들은 각 학교에서 합창부 등 음악과 관련된 특별 활동 부서 지도자로 활동하기도 한다. 2012년 현재 총 9회의 정기 연주회와 2회의 지역 순회 연주회, 천안 합창제 참가, 대전 교사 합창단과의 교류를 통한 찬조 출연을 하고 있다. 또한 충청남도권역의 특수 학교를 돌며 ‘찾아가는 음악회’로 소외된 계층에게 음악의 감동을 전하고 있다.

[현황]

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은 2012년 현재 단장 1명, 부단장 1명, 고문 1명, 사무국장 1명, 재무국장 1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합창단원은 40여 명이다.

[의의와 평가]

충청남도 지역의 교사들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일반 아마추어 합창단과는 팀의 성격이 다르다. 주로 천안 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이 주축이 되고 있다. 단원 중에는 성악을 전공한 교사도 있지만, 일반 교과목을 지도하는 교사들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참고문헌]
  • 인터뷰(충청남도 교직원 합창단 지휘자 정승택, 남, 2012. 9. 15.)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